모럴센스 Love and Leashes, 2022
공개 2022.02.11
장르 로맨스/멜로/코미디
국가 한국
등급 청소년관람불가
러닝타임 117분
평점 6.0
배급사 넷플릭스
원작 웹툰
해당 영화는 누누티비에 업로드 되어 있습니다
“당신 마음속에도 남들에겐 말할 수 없는 본능 하나쯤은 숨어있지 않나요?”
할말은 하고 사는 홍보팀 사원 정지우(서현). 부서 이동 후 모든 여직원의 관심을 받고 있는 잘생긴 대리 정지후(이준영). 이름만 비슷할 뿐 달라도 너무 다른 두 사람. 잘못 배송된 택배로, 지후의 절대 들키고 싶지 않은 성적 취향을 알게 된 지우는 점점 그에게 관심이 생기는데…
로맨틱 코미디를 한 단계 새로운 영역으로 확장시킨 취향존중 로맨스!
취향이 우선이었던 남자, 감정이 먼저였던 여자를 만나다!
<6년째 연애중> <좋아해줘> 박현진 감독이 선보이는 특별한 로맨스!
영화, 드라마, 음식, 여행지 등 우리는 살면서 수많은 선택을 하고, 그 선택에는 각자의 취향이 고스란히 반영된다. 사랑과 연애 역시 가지각색 서로 다른 취향이 만나 그들만의 고유의 색을 만들어내는 특별한 로맨스가 된다. <6년째 연애중>과 <좋아해줘>를 통해, 현실의 리얼리티와 설렘의 감정이 공존하는 ‘연애의 모든 것’을 보여준 바 있는 박현진 감독이 넷플릭스 영화 <모럴센스>를 통해 색다른 취향존중 로맨스를 선보인다.
할 말은 하고 사는 능력 있는 여자 ‘정지우’가 외모부터 성격까지 완벽한 남자 ‘정지후’의 남들에게 절대 들키고 싶지 않은 ‘취향’을 알게 되고 둘은 3개월간의 계약을 통해 특별한 관계가 된다. 성격도 취향도 전혀 다르지만, 의도치 않게 비밀을 공유하는 사이가 된 두 사람. <모럴센스>는 있는 그대로의 모습으로 사랑받기 어렵다고 생각했던 ‘지우’와 ‘지후’가 서로를 만나 자기 자신을 긍정하고 받아들이게 되는 과정 속 취향 발견과 존중을 통해 각자 성장해나가는 과정을 그린다.
회사 내에서는 상사인 남자에게 밖에서는 명령을 내리게 된 여자의 현실과 판타지를 오가는 <모럴센스>는 회사 안과 밖, 두 사람의 묘한 관계와 이중생활을 보여준다. 박현진 감독 특유의 섬세하고 감각적인 연출은 드라마틱한 상황 속 극적인 재미를 더하며 두 사람의 관계에 몰입감을 높일 예정이다. 여기에 발랄하고 귀여운 여성 캐릭터와 주도적으로 관계를 이끌어가는 남자 캐릭터 등 기존의 로맨틱 코미디 장르에서 볼 수 있었던 모습들과는 다른 매력을 가진 남녀 캐릭터를 보는 즐거움 또한 담겨 있다. 이처럼 ‘다름’이 ‘특별함’으로 한 단계 확장되고, 그간 한국 영화에서 잘 다뤄지지 않았던 조심스러운 소재와 특별한 캐릭터가 만나 어디에서도 볼 수 없었던 로맨스 영화 <모럴센스>로 완성된 것이다.
출연진
박현진감독
서현주연
이준영주연
혜미(이엘) : 정지우의 단골 강아지 카페 사장
황팀장(서현우) : 홍보팀장
김윤아(김한나) : 홍보팀 과장
이한(안승균) : 홍보팀 인턴 → 신입사원
우혁(이석형) : 강아지 카페 직원
지우 모(백현주)
제너럴(이현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