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나 만들기 Inventing Anna 2022
장르 드라마
원작 제시카 프레슬러의 뉴욕지 아티클
제작사 shondaland
제작 숀다 라임스
출연 줄리아 가너
공개일 2022년 2월11일
회차 9부작(603분 // 10시간 3분)
스트리밍 NETFLIX
해당 드라마는 누누티비에 업로드 되어 있습니다.
이 모든 것은 다 실화다. 완전히 꾸며낸 부분만 제외하고.
대담한 사업가인가, 아니면 사기꾼인가? 독일 출신 상속녀 신분으로 접근해서 뉴욕 엘리트층의 마음을 사로잡은 애나 델비.
한 기자가 애나의 숨겨진 실체를 파헤치기 시작한다
넷플릭스에서 공개된 2018년 실화를 바탕으로 한 미니시리즈.
013년 뉴욕 상류층 사교계에 등장한 부유한 독일인 상속녀, 매력적인 애나 델비(줄리아 가너)는
많은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습니다.
하지만 고급 호텔에 묵으며 호사스러운 생활을 누리던 그녀가 사기꾼이라는 의심과 소문이 퍼집니다.
결국 가짜 신분으로 사람들을 속이며 몇 년간 사기 행각을 벌이던 것이 드러나면서 그녀의 진짜 정체가 밝혀집니다.
사건에 관심을 갖게 된 잡지사 기자 비비안(애나 클럼스키)은 수감되어 있는 애나 소로킨과 인터뷰를 통해 그녀가 들려주는 사기 사건의 전말을 취재하기 시작합니다.
매력적인 독일의 부유한 상속녀 애나 델비로 행세하며 뉴욕 상류 사회와 사교계를 뒤흔들었던 애나 소로킨의 사기 사건의 전말을 다룬 실화 기반 드라마 미니시리즈입니다.
넷플릭스 시리즈 오자크의 루스 역을 맡았던 줄리아 가너가 주인공 애나 역을 연기했고 이 역할을 준비하기 위해 감옥에 수감되어 있는 애나 소로킨을 직접 만나 조언을 얻기도 했다고 합니다.
브리저튼 시리즈를 전 세계적을 히트시킨 숀다 라임즈의 숀다랜드 작품입니다.
실화를 바탕으로 제작
러시아 출신으로 1991년 생인 애나 소로킨은 2013년부터 2017년까지 애나 델비 Anna Delvey라는 가명으로 부유한 독일인 상속녀 행세를 하며 대담한 사기 행각을 벌인 인물입니다.
2007년 가족과 함께 독일로 이민을 간 그녀는 조용한 성격의 학생이었다고 합니다.
영국 런던의 센트럴 세인트 마틴스 칼리지에서 디자인을 공부하다 중퇴한 그녀는 파리로 이주하고 프랑스 유명 패션 잡지에서 인턴 생활을 시작하면서 델비라는 성을 사용합니다.
2013년 뉴욕 패션 위크에 참가하며 알게 된 부유한 상류층 친구들에게 독일인 상속녀 행세를 하게 된 그녀는 뉴욕에 정착하고 예술에 관심이 있는 부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예술 재단의 아이디어를 생각해 내면서 사기 행각을 시작합니다.
재단을 설립하기 위해 투자자를 물색하던 그녀는 지인들에게 나중에 갚겠다며 돈을 빌리고 다른 사람에게 다시 돈을 빌려 갚는 돌려 막기 수법과 가짜 신용카드와 가짜 수표, 신분증을 사용하여 명품을 사고 호화로운 해외여행을 즐기며 고급 호텔에 투숙합니다.
그녀는 호텔 직원들에게 100달러 팁을 뿌리는 손님으로 유명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투자자를 구하지 못한 애나는 6000만 유로의 잔고가 있는 스위스 은행의 가짜 증명서를 위조하고 신분을 속여 여러 금융 기관에서 거액의 대출을 시도하지만 실패합니다.
가짜 서류로 은행 직원을 속여 겨우 소액 대출에 성공하지만 이마저도 명품 의류 구매와 호텔 비용으로 탕진합니다.
꼬리가 길었던 그녀는 2017년 여러건의 사기와 절도 혐의로 고발되고 체포되면서 사기 행각을 멈추게 됩니다.
재판에서 유죄가 인정되어 수감된 후 2021년 출소한 그녀는 이민국 수용소에서 독일로 강제 추방을 기다리고 있다고 합니다.
그녀의 이야기를 드라마화하기로 결정한 넷플릭스와 숀다 라임스는 계약금을 지불하지만 유죄 판결을 받은 사람은 자신의 범행을 이유로 재정적인 이득을 취할 수 없게 하는 뉴욕 주의 법률(Son of Sam Law)에 의거하여 이 돈은 몰수 되었고 그녀가 갚지 않은 은행의 채무를 갚는 데 사용되었다고 합니다
등장인물
애나 델비 - 줄리아 가너
비비안 켄트 - 애나 클럼스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