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 우먼 킬(2019)
Why Women Kill
시청 등급 19세 이상 시청가 왓챠플레이 국내 독점 공개 2020년 5월 27일
방송 횟수 에피소드 총 10개
방영 CBS All Access
극본 마크 체리 (위기의 주부들 작가)
연출 마크 웹 (500일의 썸머 감독)
장르 코미디, 드라마, 범죄
해당 드라마는 누누티비에 업로드 되어있습니다
살인이 이혼보다 싸다!
1963년, 1984년, 2019년 패서디나의 한 집을 거쳐간 세 여자의 이야기가 시작된다.
현모양처 베스 앤, 사교계의 여왕 시몬, 다자연애를 즐기는 변호사 테일러.
이들에게 유일한 문제는 단 한 가지, 남편!
이혼 대신 살인을 택한 아내들의 치밀한 계획이 펼쳐진다.
〈와이 우먼 킬〉은 인기작 〈위기의 주부들〉의 작가인 마크 체리가 각본을 쓰고, 영화 〈500일의 썸머〉의 감독인 마크 웹이 연출에 참여한 다크 코미디 드라마다. 영화 〈킬 빌〉의 루시 리우, 드라마 〈원스 어폰 어 타임〉의 지니퍼 굿윈, 드라마 〈킬링 이브〉의 커비 하웰-밥티스트이 주연을 맡아 초반부터 주목을 받은 작품이다.
시즌 2가 2021년 6월 3일 방영 예정. 완전히 새로운 인물들이 나오며 배경은 1949년이라고 한다.
출연진
베스 앤 스탠튼 (지니퍼 굿윈)
1963년을 살아가는 전업주부. 자신의 실수로 딸 에밀리를 잃은 것과 그로 인해 남편 롭에게 씻을 수 없는 상처를 준 것에 죄책감을 가진 채 살고 있다. 그러던 어느 날 롭이 에이프릴과 외도를 하고 있음을 알게 되고, 그들의 관계를 끊어내기 위해 롭 몰래 친구 쉴라의 이름을 자기 가명으로 쓰며 에이프릴에게 접근한다. 하지만 도리어 에이프릴과 친해진다. 거기다가 에밀리의 죽음에 원인을 제공한 게 남편이라는 것, 그리고 이웃집 여자 메리도 자신과 마찬가지로 남편 랄프에게 학대당한다는 걸 알게 되고 계획을 세운다.
롭 스탠튼 (샘 재거)
베스 앤의 남편. 항공 우주 기술자이다. 가정을 돌보는 여성이 가장 매력있다고 말하는 매우 보수적이고 가부장적인 남자이다. 에이프릴만이 아닌 자기 비서 클레어와도 바람을 피우고 있었다.
에이프릴 워너 (사디 칼바노)
롭의 내연녀. 그가 유부남인 걸 알면서도 관계를 유지하며 그와의 사이에서 딸 엘시까지 낳았다. 가수를 꿈꾸는 젊은 웨이트리스이다.
시몬 그로브 (루시 리우)
1984년을 살아가는 사교계의 유명 인사 겸 자선가. 3번째 남편인 칼과 갤러리를 운영하며 살던 중 우연히 칼이 게이인 것을 알게 되고, 베프 나오미의 아들이자 자신에게 적극적으로 대시하는 토미와 연애를 하게 된다. 첫 남편과의 사이에서 딸 에이미 린을 두었다.
칼 그로브 (잭 데븐포트)
시몬의 남편. 게이임을 속이고 시몬과 결혼했고 이후 다른 남자들과 바람을 피워왔지만 그 누구보다도 시몬을 사랑하는 매력적인 남자이다.
토미 하트 (레오 하워드)
시몬의 남자친구. 시몬의 베프 나오미의 아들로, 아주 어린 나이의 청년이지만 시몬을 진심을 다해 사랑한다.
테일러 하딩 (커비 하웰-밥티스트)
2019년을 살아가는 페미니스트 변호사. 남편 일라이와 합의 하에 자유 결혼 생활을 하고 있는 양성애자이다. 곤란한 상황에 처한 여자친구 제이드를 집으로 들이고, 남편을 포함하여 세 명이 한 집에 살게 된다. 여동생 벨마가 있다.
일라이 코엔 (리드 스캇)
테일러의 남편. 몇 년 째 백수인 영화작가이며, 처음엔 제이드가 들어오는 것을 반대했지만 조금씩 제이드를 향해 마음을 열게 된다.
제이드 (알렉산드라 다다리오)
테일러의 여자친구. 전 남자친구 듀크의 스토킹에서 벗어나기 위해 테일러-일라이 커플의 집에 얹혀살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