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작성자 사진Manager

'하이재킹' 다시보기 및 정보

최종 수정일: 8월 6일

2024년 6월 21일에 개봉한 "하이재킹"은 1971년 대한항공 F27기 납북 미수 사건을 바탕으로 한 한국 영화입니다. 이 영화는 강렬한 스릴과 극적인 감정을 선사하며 당시 사건의 긴장감을 현대적인 시각으로 재해석해 냅니다.


최신 영화 "하이재킹" 소개

줄거리

비행기 조종사 태인(하정우 분)과 규식(성동일 분)은 속초공항에서 김포로 향하는 여객기를 조종 중입니다. 승무원 옥순(채수빈 분)의 안내와 함께 비행기는 이륙하지만 갑작스러운 사제 폭탄 폭발로 기내는 아수라장이 됩니다. 테러리스트 용대(여진구 분)가 조종실을 장악하고 비행기를 북쪽으로 향하게 만들며 태인은 실명 위기에 빠진 규식을 대신해 기적적으로 비행기를 조종해야 하는 상황에 처합니다. 이들의 목숨을 건 사투가 펼쳐지면서 대한민국 상공에서 벌어진 납치 사건의 진실에 접근해갑니다.


등장인물

  • 태인 (하정우): 민간 여객기의 부기장으로 사건 당시 박완규와 전명세를 모티브로 한 인물.

  • 김용대 (여진구): 비행기 납치를 주도하는 주요 악역으로 비극적인 과거를 지닌 복수심에 불타는 인물.

  • 김규식 (성동일): 여객기의 기장으로 실제 사건의 기장 이강흔을 바탕으로 한 인물.

  • 이옥순 (채수빈): 여객기 승무원으로 실제 사건의 승무원 최석자를 모티브로 함.


영화가 주는 메시지

"하이재킹"은 단순한 액션 스릴러를 넘어서 인간의 본능과 결단력, 극한 상황 속 인간성의 강렬한 시험을 그립니다. 이 영화는 위기의 순간에 인간이 어떻게 반응하며 어떠한 결정을 내리는지에 대한 심도 있는 탐구를 제공하며 관객에게 깊은 사색과 감정 이입을 요구합니다. 이 영화는 한국 현대사의 중요한 사건을 바탕으로 제작되었습니다. 1971년의 실제 납북 미수 사건을 모티브로 하여 그 당시의 정치적, 사회적 긴장감과 대응을 재조명하 역사적 사건에 대한 이해를 돕습니다. 이를 통해 관객들은 과거의 사건을 현대적 시각으로 다시 평가하고 그 의미를 새롭게 해석할 기회를 갖게 됩니다.


추천 및 평가

"하이재킹"은 역사적 사실을 바탕으로 한 스릴러 장르의 영화로서 그 심리적 긴장감과 드라마틱한 전개로 관객을 사로잡습니다. 하정우, 성동일, 여진구, 채수빈 등의 뛰어난 연기력 덕분에 각 인물의 심리가 더욱 리얼하게 다가옵니다. 역사적 사건을 현대적 감각으로 재해석한 이 영화는 액션과 스릴러를 좋아하는 관객 뿐만 아니라 한국 현대사에 관심 있는 이들에게도 꼭 추천할 만한 작품입니다.


하이재킹

조회수 4,806회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